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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AWS SSA] SQS SNS 그리고 EMR 개념정리 본문
Amazon SQS (Simple Queue Service)★★★
선입선출방식, 큐에 메시지를 넣고 들어간 순서로 데이터를 꺼내 사용하는 방식
키워드: 메시지를 수집한다.
메시지 프로듀서: 큐에 메시지를 넣는 소프트웨어
메시지 컨슈머: 큐에 메시지를 꺼내는 소프트웨어
SQS의 종류
- 스탠다드 큐: 최소 1회 메시지 전송 보장, 순서가 조금 다를 있지만 최대한 지키려 노력함 (Best Effort Ordering)
- FIFO(First in, First out, 선입선출) : 순서가 바뀌지 않음 (guarantee)
- Backlog Queue (백로그 큐)
SYN요청이 들어오면 SYN요청을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장소
ACK응답이 오면, 처리 큐로 전달하게 됨
Backlog Queue가 꽉 차면, SYN를 버리게 됨 => 주문 누락 가능성 있음
Amazon SNS
- 특정 토픽에 대해 구독자에게 메시지 전파
- 생성 > 구독 > 배포
Amazon BeanStalk ★★
: PaaS 서비스로서 사용자가 직접 코드를 작성해 ZIP 파일로 업로드하면 그대로 ~~ 내용 확인하기
AWS OpsWorkd
cloudformation과 유사, 레시피를 작성해서 전달하면 자동화로 생성됨
- Chef Automate: 소프트웨어 및 운영체제 등 제반 운영 업무에 대한 풀 스택 자동화 기능 제공
- Puppet Enterprise: 자동화 프로비저닝, 추적 데이터 시각화 등 종합 워크 플로우 자동화
Amazon Cognito
여러 대의 Device에서 하나의 계정 사용, 사용자 신원증명 및 데이터 동기화 서비스 ex) Oauth2.0
Amazon Elastic MapReduce (EMR)
Hadoop Framework를 AW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
이용자 => 추가할 노드 개수, 인스턴스 타입, 애플리케이션 결정 / AWS => 그 외 나머지를 모두 처리함
CloudFormation
: DevOps도구, JSON, YAML 파일로 작성해서 AWS 인프라를 코드로 관리한다. (비용은 리소스에 대해서만 지불)
AWS 데이터 뽑아가는 방법
Amazon VPC Flow logs: VPC네트워크 IP 트래픽 정보를 수집 => 고드 저장
AWS Trusted Advisor: 비용, 보안, 성능, 장애, 용량 -> IT5대 관리
색상 구분: 빨간색, 노란색, 녹색 (신호등)
AWS Organizations
계정관리 업무를 일원화하는 서비스. 퇴직자. 휴직자 등과 같은 통제를 중앙화로 관리
백업센터 관련
Cold Site: 장소, 에어컨, 통신설비 있는 곳 ex) 연수원
Warm Site: Cold site + 약간의 주변기기 (복사기, 공유 기기 등등) ex) 신입사원 교육센터
Hot Site: Warm Site + 주전산기 (단, 운영비용이 높기 때문에 많이 없음, 전문업체가 있다.)
Mirror Site: Hot Site + Data + 직원
Main Site: Mirror Site + Manag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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